이베이션글로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 2차 세미나 성황리 종료

이베이션글로벌(대표 송석민)은 브랜드 매니저 또는 광고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 2차 세미나를 3월 19일 성공적으로 종료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세미나에서 동국대 유창조 교수는 고객 참여 시대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평가해’ 모델이 고객을 단순히 광고를 보게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보고 평가해 달라는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낸 매우 신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송석민 대표는 비록 ‘평가해’ 모델이 단순히 30초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다는 개념으로 보았을 때 과금이 되는 것으로 비교한다면, 10배 정도의 높은 비용이 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지만, 이건 내용을 정확이 인지하지 못한 것에서 기인한 이야기라고 설명하였다.

유튜브의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를 비교해서 볼 경우 광고를 정인지하는 비율이 현격이 떨어지며 광고에 대한 호의감이 잘 생기지 않는 반면, ‘평가해’는 광고에 대한 정인지율은 100%가 될 수 밖에 없고, 이 또한 자발적 시청이기 때문에 매우 호의적 태도를 형성한다는 것이 극단적으로 다른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고 강조하였다.

문제는 이렇게 뛰어난 서비스의 우수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 기업들이 현업에 대한 안주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무관심 등의 이유로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는 것 자체가 제일 큰 숙제임을 다시금 느끼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추가 세미나는 마지막 3차로 3월26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베이션글로벌 개요

이베이션 글로벌은 evaluating nation, 즉 ‘평가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으로 그 동안의 기업들이 특정 전문가나 일부 소비자들의 소리만을 들어왔다면, 이제는 한 나라의 모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솔직한 의견을 접하고 기업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전 세계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global에 담아내고 있다.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event/169233

< 저작권자 © 벤치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Back to Top